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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PGA에서 첫 코로나 확진자가 나왔다. 가비 로페스가 코로나19 양성반응을 보여 드라이브온 챔피언십 출전을 철회했다.가비 로페스 인스타그램 캡처
LPGA에서 첫 코로나 확진자가 나왔다. 가비 로페스가 코로나19 양성반응을 보여 드라이브온 챔피언십 출전을 철회했다.가비 로페스 인스타그램 캡처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가 31일 개막하는 드라이브온 챔피언십으로 돌아온다. 지난 2월 ISPS 한다 여자 호주오픈 이후 코로나19로 중단된 지 166일 만이다.

하지만 재개를 하기도 전에 코로나19 양성반응을 보인 선수가 나오면서 비상이 걸렸다.

LPGA는 30일 “가비 로페스(멕시코)가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반응을 보여 드라이브온 챔피언십 출전을 철회했다”고 밝혔다.

LPGA 투어 선수 중 코로나19 양성반응이 나온 것은 로페스가 처음이다.

지난 1월 2020 시즌 개막전으로 열린 다이아몬드 리조트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에서 우승했던 로페스는 앞으로 10일간 자가격리에 들어간다.

로페스는 투어가 제공한 성명에서 “이 긴 휴식기를 마치고 투어에 복귀하게 돼 매우 흥분했고,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아 실망했지만 테스트를 받을 수 있어 기쁘고 다른 사람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게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로페스는 또 “나는 스스로를 고립시키고 있으며 안전한 방식으로 투어에서 경쟁하기 위해 모든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와 LPGA 가이드라인을 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로페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도 글을 올려 “기분이 좋고 아주 가벼운 증상만 있다”고 밝혔다.

[리뷰] TV조선 <아내의 맛> , 자극적인 에피소드에 시청자들도 ‘불편’

TV조선 <아내의 맛>은 종편 예능을 대표하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유명 연예인-셀럽 부부들의 일상을 보여주는 관찰 예능을 표방하며 방송 이래 꾸준히 동시간대 시청률 선두를 고수할 만큼 화요 예능의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의 개국공신이라고 할 수 있는 함소원-진화 부부는 방영 2년이 넘긴 지금도 꾸준히 고정출연하고 있다.

<아내의 맛>이 초창기에 인기몰이를 할 수 있었던 데는 함소원-진화 부부(함진 부부)의 역할이 컸다. 한중 국제커플에다가 무려 18살 차이 연상연하라는 독특한 배경이 주는 화제성에, 오히려 자식 부부보다 더 예능감 넘치는 캐릭터로 시선을 강탈한 중국 파파-마마의 시부모님 ‘케미’까지. 한국과 중국의 다른 문화-세대차이에서 오는 예측불허의 해프닝 등이 웃음을 자아내며 <아내의 맛>이 성공적으로 자리잡는데 기여했다.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함진 부부의 에피소드는 유쾌한 웃음이나 공감대는 부쩍 줄어든 대신, 어수선하고 불편한 소동극의 여운만 남기고 있다. 부부싸움, 고부갈등, 시부모간의 언쟁이나 모자간의 다툼에 이르기까지, 한 주가 멀다 하고 가족 간의 갈등과 분쟁을 그려내는 자극적인 에피소드가 방송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물론 사람이 살다 보면 항상 좋은 순간만 있을 수 없다. 결혼생활이나 가족관계라도 다툼이 있고 갈등도 있기 마련이다. 문제는 <아내의 맛>에서 가족 내부의 갈등과 트러블을 보여주는 에피소드들이 유독 함진네 가족에게만 집중되어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 비슷한 다툼이 반복되며 시청자들도 공감보다는 피로감을 더 느끼고 있다는 점, 그로 인해 출연자의 이미지에 미치는 악영향이 계속 누적되고 있다는 점도 문제다.

관찰예능은 타인의 삶을 들여다본다는 호기심과 대리만족의 욕망에 기반하고 있다. <아내의 맛>에서는 그동안 연예인-스포츠스타-정치인 등 다양한 분야의 셀럽들이 출연했지만, 함진네 가족만큼 장기 출연하며 결혼-출산-육아-이사 등 내밀한 가정사를 속속들이 보여준 커플은 없었다. 

물론 방송의 서사에 필요한 갈등 구도를 만들기 위해 억지스러운 설정이나 의도적인 편집으로 에피소드를 만들어나가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부분을 이해하고 보더라도 피로도가 높은 건 사실이다.  함진네 가족이 방영 2년을 넘기며 이미 보여줄 만한 레퍼토리는 다 보여준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소재가 바닥난 장수 출연자들의 이야기를 억지로 이어가려다 보니 에피소드는 점점 자극적이 되어가고, 보는 사람들은 갈수록 불편해질 수밖에 없는 게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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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V조선 <아내의 맛> 한 장면.
ⓒ TV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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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V조선 <아내의 맛> 한 장면.
ⓒ TV조선

함진네 가족 에피소드, 불편한 다툼으로 귀결

28일 방송된 108회 에피소드가 대표적이다. 진화의 모친인 중국 마마의 생일파티에서 모자가 언쟁을 벌이는 모습이 등장한다. 진화는 최근 건강문제로 수술까지 받았던 마마가 의사의 권고도 무시하고 음주를 즐기는가 하면, 남편인 중국 파파의 연락은 잘 받지도 않고 한국인 친구들과 놀기 급급한 모습에 서운함을 드러낸다. 진화는 마마에게 “이럴거면 엄마를 케어할 수 없다. 차라리 중국에 가 버리라”고 화를 내자 마마도 “네가 뭔데 날 관리하냐, 내가 못 갈 것 같아?”라고 응수하며 물건을 걷어차고 밖으로 나가버린다.

함진네 가족의 에피소드가 최근들어 불편한 다툼으로 귀결되는 것은 한두 번이 아니다. 한 주 전에는 함소원과 진화 부부가 육아 문제를 두고 성격 차이로 심한 언쟁을 벌이는 모습이 방송되기도 했다. 다른 출연자들처럼 해프닝이 어떻게 수습되는지를 보여주는 것도 아니고, 그저 다투는 모습만 남기고 그대로 에피소드가 끝나버리는 경우도 많다.

특히 함소원은 <아내의 맛>에 출연한 이후 지속적으로 악플에 시달리고 있는 있음을 여러 차례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어쩌면 함소원은 이 프로그램의 최대 수혜자인 동시에 피해자라고도 할 수 있다. 

자신의 사생활을 대중에게 노출해야 하는 관찰예능에 출연해 인기를 얻은 것도 사실이지만, 그만큼 방송 이미지로 인한 논란과 안티팬들이 늘어나는 부작용도 감수해야 한다. 함소원처럼 악플을 초래할 것을 뻔히 알면서도 매주 또다시 똑같은 프로그램에서 불편한 개인사 공개를 감수하며 대중의 시선을 끌어야 한다는 아이러니는, 그야말로 뫼비우스의 띠처럼 결론이 나지 않는 악순환의 연속이라고 할 수 있다.

<아내의 맛> 제작진과 함진네 가족은 이런 역할로 프로그램에서 계속 소비되는 것이 맞는 일인지 다시 생각해봐야 할 시점이다. 제작진은 방송에 비치는 출연자의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어떤 이미지로 남게 될지 최소한의 배려와 책임감을 가지고 생각해야 한다. 

[리뷰] TV조선 <아내의 맛> , 자극적인 에피소드에 시청자들도 ‘불편’

TV조선 <아내의 맛>은 종편 예능을 대표하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유명 연예인-셀럽 부부들의 일상을 보여주는 관찰 예능을 표방하며 방송 이래 꾸준히 동시간대 시청률 선두를 고수할 만큼 화요 예능의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의 개국공신이라고 할 수 있는 함소원-진화 부부는 방영 2년이 넘긴 지금도 꾸준히 고정출연하고 있다.

<아내의 맛>이 초창기에 인기몰이를 할 수 있었던 데는 함소원-진화 부부(함진 부부)의 역할이 컸다. 한중 국제커플에다가 무려 18살 차이 연상연하라는 독특한 배경이 주는 화제성에, 오히려 자식 부부보다 더 예능감 넘치는 캐릭터로 시선을 강탈한 중국 파파-마마의 시부모님 ‘케미’까지. 한국과 중국의 다른 문화-세대차이에서 오는 예측불허의 해프닝 등이 웃음을 자아내며 <아내의 맛>이 성공적으로 자리잡는데 기여했다.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함진 부부의 에피소드는 유쾌한 웃음이나 공감대는 부쩍 줄어든 대신, 어수선하고 불편한 소동극의 여운만 남기고 있다. 부부싸움, 고부갈등, 시부모간의 언쟁이나 모자간의 다툼에 이르기까지, 한 주가 멀다 하고 가족 간의 갈등과 분쟁을 그려내는 자극적인 에피소드가 방송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물론 사람이 살다 보면 항상 좋은 순간만 있을 수 없다. 결혼생활이나 가족관계라도 다툼이 있고 갈등도 있기 마련이다. 문제는 <아내의 맛>에서 가족 내부의 갈등과 트러블을 보여주는 에피소드들이 유독 함진네 가족에게만 집중되어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 비슷한 다툼이 반복되며 시청자들도 공감보다는 피로감을 더 느끼고 있다는 점, 그로 인해 출연자의 이미지에 미치는 악영향이 계속 누적되고 있다는 점도 문제다.

관찰예능은 타인의 삶을 들여다본다는 호기심과 대리만족의 욕망에 기반하고 있다. <아내의 맛>에서는 그동안 연예인-스포츠스타-정치인 등 다양한 분야의 셀럽들이 출연했지만, 함진네 가족만큼 장기 출연하며 결혼-출산-육아-이사 등 내밀한 가정사를 속속들이 보여준 커플은 없었다. 파워볼게임

물론 방송의 서사에 필요한 갈등 구도를 만들기 위해 억지스러운 설정이나 의도적인 편집으로 에피소드를 만들어나가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부분을 이해하고 보더라도 피로도가 높은 건 사실이다.  함진네 가족이 방영 2년을 넘기며 이미 보여줄 만한 레퍼토리는 다 보여준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소재가 바닥난 장수 출연자들의 이야기를 억지로 이어가려다 보니 에피소드는 점점 자극적이 되어가고, 보는 사람들은 갈수록 불편해질 수밖에 없는 게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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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V조선 <아내의 맛> 한 장면.
ⓒ TV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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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진네 가족 에피소드, 불편한 다툼으로 귀결

28일 방송된 108회 에피소드가 대표적이다. 진화의 모친인 중국 마마의 생일파티에서 모자가 언쟁을 벌이는 모습이 등장한다. 진화는 최근 건강문제로 수술까지 받았던 마마가 의사의 권고도 무시하고 음주를 즐기는가 하면, 남편인 중국 파파의 연락은 잘 받지도 않고 한국인 친구들과 놀기 급급한 모습에 서운함을 드러낸다. 진화는 마마에게 “이럴거면 엄마를 케어할 수 없다. 차라리 중국에 가 버리라”고 화를 내자 마마도 “네가 뭔데 날 관리하냐, 내가 못 갈 것 같아?”라고 응수하며 물건을 걷어차고 밖으로 나가버린다.

함진네 가족의 에피소드가 최근들어 불편한 다툼으로 귀결되는 것은 한두 번이 아니다. 한 주 전에는 함소원과 진화 부부가 육아 문제를 두고 성격 차이로 심한 언쟁을 벌이는 모습이 방송되기도 했다. 다른 출연자들처럼 해프닝이 어떻게 수습되는지를 보여주는 것도 아니고, 그저 다투는 모습만 남기고 그대로 에피소드가 끝나버리는 경우도 많다.

특히 함소원은 <아내의 맛>에 출연한 이후 지속적으로 악플에 시달리고 있는 있음을 여러 차례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어쩌면 함소원은 이 프로그램의 최대 수혜자인 동시에 피해자라고도 할 수 있다. 

자신의 사생활을 대중에게 노출해야 하는 관찰예능에 출연해 인기를 얻은 것도 사실이지만, 그만큼 방송 이미지로 인한 논란과 안티팬들이 늘어나는 부작용도 감수해야 한다. 함소원처럼 악플을 초래할 것을 뻔히 알면서도 매주 또다시 똑같은 프로그램에서 불편한 개인사 공개를 감수하며 대중의 시선을 끌어야 한다는 아이러니는, 그야말로 뫼비우스의 띠처럼 결론이 나지 않는 악순환의 연속이라고 할 수 있다.파워볼

<아내의 맛> 제작진과 함진네 가족은 이런 역할로 프로그램에서 계속 소비되는 것이 맞는 일인지 다시 생각해봐야 할 시점이다. 제작진은 방송에 비치는 출연자의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어떤 이미지로 남게 될지 최소한의 배려와 책임감을 가지고 생각해야 한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제주=스포츠투데이 팽현준 기자] 30일 제주 세인트포 골프&리조트에서 열린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1라운드, 박인비가 9번홀 퍼팅 전 캐디를 해준 남편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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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한밤’ 제시가 이효리를 향한 고마움을 드러냈다.

지난 29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본격연예 한밤’에서는 제시의 신곡 ‘눈누난나’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이 공개됐다.

이날 제시는 “타이틀곡이 ‘눈누난나’다. 그래서 난 눈누난나(누나야)”라고 설명해 웃음을 안겼다. 안무 포인트에 대해서는 “아직 없다. 사실 3일 전에 안무를 배웠다”면서 “저는 천재인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촬영장에는 제시 뮤직비디오에 특별출연한 이효리의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제시는 “내가 연락했는데 언니가 한 번에 오케이 했다. 되게 바쁠 텐데도 정말 따뜻한 사람이다. 얘기할 때는 이효리인데, 춤출 때는 린다G다”라고 말했다.

이효리가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언급한 ‘환불원정대’에 대한 생각도 들어볼 수 있었다. 당시 이효리는 엄정화, 제시, 화사와 함께 ‘환불원정대’로 활동하고 싶다고 밝혀 관심을 모았다.

이에 대해 제시는 “이효리 언니한테 바로하겠다고 했다. 너무 멋지다. 카메라가 부서질 수도 있다”라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파워볼실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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